미술감상 지도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21:12
본문
Download : 미술감상 지도법.hwp
아동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견해의 발표가 가능하도록 하고 토론작품 선택은 토론주제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것이거나 반대로 서로 대비되는 것이면 더욱 좋다.
미술감상 지도법
1. 열린토론 - 아동으로 하여금 미적 대상에 대하여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이다. 토론의 주제는 아동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즉, TV광고나 각종 홍보물, 포스터, 인터넷 홈페이지 등 광범위한 의미의 미술적 활동이나 미술품 등을 의미한다. 토론의 주제는 아동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동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견해의 발표가 가능하도록 하고 토론작품 선택은 토론주제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것이거나 반대로 서로 대비되는 것이면 더욱 좋다. 3. 생활속의 미술을 활용한 감상교육 - 야외에서 발견할 수 있는 조각, 전시, 낙서, 벽화, 연극등의 거리미술, 또는 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모든 미적활동이다. 미술관 관람에서 미술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아동을 직접 참여시키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교사의 의도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동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견해의 발표가 가능하도록 하고 토론작품 선택은 토론주제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것이거나 반대로 서로 대비되는 것이면 더욱 좋다. 토론의 주제는 아동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1. 열린토론 - 아동으로 하여금 미적 대상에 대하여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이다.
다. 2. 미술관을 활용한 감상교육 - 아동들이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비교하며 나름대로 평가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즉, TV광고나 각종 홍보물, 포스터, Internet 홈페이지 등 광범위한 의미의 미술적 활동이나 미술품 등을 의미한다.
레포트 > 기타
설명
미술감상 지도법 1. 열린토론 - 아동으로 하여금 미적 대상에 대하여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이다.
미술감상 지도법
2. 미술관을 활용한 감상교육 - 아동들이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비교하며 나름대로 평가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따 미술관 관람에서 미술관에서 운영하는 program에 아동을 직접 참여시키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교사의 의도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따
2. 미술관을 활용한 감상교육 - 아동들이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비교하며 나름대로 평가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미술관 관람에서 미술관에서 운영하는 호로그램에 아동을 직접 참여시키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교사의 의도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Download : 미술감상 지도법.hwp( 16 )
미술감상 지도법





미술감상 지도법
순서
3. 생활속의 미술을 활용한 감상교육 - 야외에서 발견할 수 있는 조각, 전시, 낙서, 벽화, 연극등의 거리미술, 또는 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모든 미적활동이다.
3. 생활속의 미술을 활용한 감상교육 - 야외에서 발견할 수 있는 조각, 전시, 낙서, 벽화, 연극등의 거리미술, 또는 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모든 미적활동이다. 즉, TV광고나 각종 홍보물, 포스터, 인터넷 홈페이지 등 광범위한 의미의 미술적 활동이나 미술품 등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