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역사) 학개론을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04:16
본문
Download : 역사학개론을 읽고.hwp
그리고 歷史가는 서술대상인 한 민족이나 국가가, 또는 한 시대가 이룩했던 바를 이해하면서 그들이, 또는 그 시대가 무엇을 위하여 어떻게 살아왔고 전개시켜 왔던가를 그들의, 또는 그 시대의 상을 제시하면서 서술해야 하는 것이다. 歷史가는 연구결과를 근거로 하여 단지 과거에 관한 관념을 새우는 서술을 할 수 있을 뿐이다. 관련 독후감을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것은 歷史서술의 제2의 assignment이다. 관련 독서록 을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歷史가에게 있어서 歷史의 객관적·비당파적인 서술이란 실로 어려운 일이며, 때로는 무의미한 일이기도 하다. 다음으로 문제가 되는 것은 연구결과들이 어떻게 선택되어서 어떻게 서술되어야 하는가 하는 점이다. 이것은 歷史서술의 제 1의 assignment이다.
레포트/감상서평
history(역사) 학개론을 읽고쓰기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다. 제 소감과 줄거리를 포함한 독서록 입니다 내용이 알차고 제 느낌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그리고 歷史가는 결코 특정한 교훈적·실용적 관점에서 서술해서는 안된다 그러나 그는 “사실에 맞게” 서술하고자 노력하면서도 대상에 대한 열정과 애착을 갖고서 인식해 보고자 할 때 그것의 내용에 보다 더 가까이 접근하고 …(drop)
`박성수`저, 『역사학 개론』책을 읽고 쓴 감상문 자료입니다. 드로이젠에 의하면, 歷史가가 민족적·종교적·신분적·당파적 결속관계들로부터 벗어나서 오직 진실과 덕성을 위해 “분노와 열정이 없는” 태도로써만 연구하고 서술해야 한다는 요구는 잘못된 것이라는 것이다.
歷史가들은 과거 그 자체를 재현시킬 수 있는 서술형식이 채택될 것을 기대하지만, 과거에 일어났던 바대로 재현시킨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그런가 하면 한번 이루어진 연구결과도 결코 완전한 것이 못되므로, 과거歷史는 수정 또는 보완적인 연구와 새로운 시각을 통해 항상 새로이 서술되어야 한다. 연구결과들은 어디까지나 과거사건의 진행결과를 “사실에 맞게” 보여줄 수 있도록 서술되어야 한다. 제 소감과 줄거리를 포함한 독후감 입니다 내용이 알차고 제 느낌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순서
Download : 역사학개론을 읽고.hwp( 87 )
제 3 장. 歷史서술의 형식들
사료의 수집과 발견, 그 요약와 비판, 그리고 과거사건들의 생성조건과 경과, 그리고 인륜적 힘들에 대한 해석 등의 일련의 歷史학적 연구작업을 통해 얻어진 바들은 마지막으로 서술형식을 필요로 한다.역사학개론을읽고 , 역사학개론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history(역사) 학개론을읽고쓰기
`박성수`저, 『history(역사) 학 개론』책을 읽고쓰기 쓴 감상문(report) reference(자료)입니다.
이러한 歷史서술에 있어서 제기되는 문제는 우선, 과거에 관한 자료(data)들이 재구성시킬 수 있을 만큼 충분하게 남아 있지 않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