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 인터파크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8:05
본문
Download : 데이콤 인터파크에 대하여.hwp
한편 광의로는 협의의 전자상거래는 물론 누리망 또는 기타 전자적인 방식에 기반을 두는 개인, 기업, 政府 등 모든 경제 주체들의 활동과 이들 상호간의 관계를 모두를 포함하는 관념으로도 쓰인다.
그러나 전자상거래는 아직 성장중에 있고, 새로운 영역으로 급속하게 전파되고 있기 때문에 아직 서계적으로 통일된 definition 는 없는 실정이다.
Ⅰ. 인터파크
1. 인터파크 회사연혁 1
2. 인터파크의 개요 3
3. 사업영역 4
Ⅱ. 전자상거래
1. 전자상거래란.... 5
① 전자상거래의 관념 5
② 전자상거래 발전과정 5
③ 전자상거래의 특징 6
④ 전자상거래의 파급효능 6
⑤ 전자상거래의 국내외 동향 7
⑥ 국내 전자상거래에 대한 평가와 展望 8
2. SWOT 分析 9
① 1기 SWOT分析 (1996년 6월 ~ 1997년 9월 ) 9
② 2기 SWOT 分析 (1997년 10월 ~ 1998년 12월 ) 9
③ 3기 SWOT 分析 (1999년 1월 ~ 2001년 현재 ) 10
3. 데이콤 인터파크의 중간分析 11
① 2기에 대한 기존 사업의 問題點 11
② 데이콤 인터파크의 운영성과 12
4. 3기에 대한 STPstrategy 13
※ 인터파크 최근 신문 기사 모음.... 15
Ⅱ. 전자상거래
1. 전자상거래란....
① 전자상거래의 관념
전자상거래란 협의의 의미로는 컴퓨터와 네트워크라는 전자적 매체를 통해 상품을 사고 파는 행위를 지칭한다. OECD는 ‘전자상거래는 일반적으로 상업적 활동과 관련된 모든 형태의 거래와 관련되는 것으로 문자, 음성 및 화상을 포함한 디지털화된 데이터의 처리와 전송에 기초하고 있다’고 표현하고 있으며, WTO의 경우는 ‘통신망을 통한 상품의 생산, 광고, 판매, 유통’을 전자상거래로 definition 하고 있다
2. SWOT 分析
① 1기 SWOT分析 (1996년 6월 ~ 1997년 9월 )
ㄱ) 기회- 국내 최초의 사이버 쇼핑몰을 개장하여 다른 업체보다 우선적 으로 선발자 이익을 누릴수 있으며, 성장 가능성도 다른 업체 보다 높다.
ㄴ) 위협- 인터파크가 개장할 시기에는 전자상거래가 아직 생소한 시기 …(drop)
Download : 데이콤 인터파크에 대하여.hwp( 50 )
레포트/경영경제
데이콤인터파크 , 데이콤 인터파크에 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데이콤 인터파크에 대하여...
데이콤인터파크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