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Engineering] 인지양식, 출발점 행동, 학습성과 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01:50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 인지양식, 출발점 행동, 학습성과 유형.hwp
교육Engineering
![[교육공학]%20인지양식,%20출발점%20행동,%20학습성과%20유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C%9D%B8%EC%A7%80%EC%96%91%EC%8B%9D,%20%EC%B6%9C%EB%B0%9C%EC%A0%90%20%ED%96%89%EB%8F%99,%20%ED%95%99%EC%8A%B5%EC%84%B1%EA%B3%BC%20%EC%9C%A0%ED%98%95_hwp_01.gif)
![[교육공학]%20인지양식,%20출발점%20행동,%20학습성과%20유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C%9D%B8%EC%A7%80%EC%96%91%EC%8B%9D,%20%EC%B6%9C%EB%B0%9C%EC%A0%90%20%ED%96%89%EB%8F%99,%20%ED%95%99%EC%8A%B5%EC%84%B1%EA%B3%BC%20%EC%9C%A0%ED%98%95_hwp_02.gif)
![[교육공학]%20인지양식,%20출발점%20행동,%20학습성과%20유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C%9D%B8%EC%A7%80%EC%96%91%EC%8B%9D,%20%EC%B6%9C%EB%B0%9C%EC%A0%90%20%ED%96%89%EB%8F%99,%20%ED%95%99%EC%8A%B5%EC%84%B1%EA%B3%BC%20%EC%9C%A0%ED%98%95_hwp_03.gif)
![[교육공학]%20인지양식,%20출발점%20행동,%20학습성과%20유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C%9D%B8%EC%A7%80%EC%96%91%EC%8B%9D,%20%EC%B6%9C%EB%B0%9C%EC%A0%90%20%ED%96%89%EB%8F%99,%20%ED%95%99%EC%8A%B5%EC%84%B1%EA%B3%BC%20%EC%9C%A0%ED%98%95_hwp_04.gif)
![[교육공학]%20인지양식,%20출발점%20행동,%20학습성과%20유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C%9D%B8%EC%A7%80%EC%96%91%EC%8B%9D,%20%EC%B6%9C%EB%B0%9C%EC%A0%90%20%ED%96%89%EB%8F%99,%20%ED%95%99%EC%8A%B5%EC%84%B1%EA%B3%BC%20%EC%9C%A0%ED%98%95_hwp_05.gif)
![[교육공학]%20인지양식,%20출발점%20행동,%20학습성과%20유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C%9D%B8%EC%A7%80%EC%96%91%EC%8B%9D,%20%EC%B6%9C%EB%B0%9C%EC%A0%90%20%ED%96%89%EB%8F%99,%20%ED%95%99%EC%8A%B5%EC%84%B1%EA%B3%BC%20%EC%9C%A0%ED%98%95_hwp_06.gif)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다.레포트/사범교육
설명
Download : [교육공학] 인지양식, 출발점 행동, 학습성과 유형.hwp( 32 )
인지양식, 출발점 행동, 학습 성과의 영역과 조건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여기서는 Bloom의 인지적, 定義(정이)적, 심체적 학습분류 체계를 발전시킨 가네가 분류한 다섯가지 학습 영역에 대하여 살펴봄으로써 일반적으로 학습 영역을 구별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지적기능 획득의 선행조건을 연합 & 연쇄에 의한 학습이라고 할 수 있다
연합 & 연쇄에 의한 학습은 사물들 사이의 차이를 인식할 수 있는 능력 즉 변별의 직접적 선행조건이 된다 또 변별학습은 槪念의 선행조건이되며 이 槪念학습은 규칙의 선행조건이 된다
槪念은 직접적인 …(省略)
인지양식, 출발점 행동, 학습 성과의 영역과 조건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
1. 학습 성과 영역
(1) 지적 기능(intellectual skills)
공립학교 교육과정에서 강조되는 지적기능은 방법적, 절차적 지식으로 파편적인 정보의 단순 암기가 아니라 정보를 실제로 응용, 적용하는 학생의 능력을 의미한다.교육공학 , [교육공학] 인지양식, 출발점 행동, 학습성과 유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Engineering] 인지양식, 출발점 행동, 학습성과 유형
Ⅰ. 인지 양식
Ⅱ. 출발점 행동
Ⅲ. 학습 성과 유형
1. 학습 성과 영역
2. 학습의 조건
이렇게 학습의 영역을 구별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학생의 학습성과의 차이에 따른 서로 다른 교수과정이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볼 때 두 말할 나위가 없을 것이다.
지적기능에는 여러 수준이 있으므로 이러한 수준들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한데 지적기능의 유형을 나누어보면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