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렌드 네이미스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20:48
본문
Download : 브렌드 네이미스트.hwp
브렌드 네이미스트
브렌드 네이미스트
목차
브랜드 네이미스트
Ⅰ. 네이미스트란
Ⅱ. 네이미스트가 갖추어야할 3가지 point역량
Ⅲ. 훌륭한 네이미스트의 조건
출처
브랜드 네이미스트
(1) 네이미스트란
1990년대 후반에 신종 직업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네이미스트이다. 이것은 네임 개발 작업이 단순 언어만 안다
고 다 되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기획을 잘하고 이것을 언어로 잘 표현하느냐에 따라
네이밍의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특이한 사항은 언어학 전공이외에 경영학, 광고홍보학,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네이미스트가 많아졌다는 것이다. 그러나 2000년도 들면서 네이미스트 직업을 갖은 사람들의 전공
은 다양해졌다. 국내의 경우 초창기에는 언어학 및 어문학을 전공한 네이미스트들이
많았다.
이 후90년대 중반 들면서 단순 디자인의 변경이 아닌 브랜드 네임의 변경에 마주향하여 도
고려하게 되었고 신규 제품에 대한 네임 개발이 회사 자체 내에서 요구되어지면서 네
이밍 관련 직업이 생겨났다.
초기에는 광고대행사 카피라이터 출신들이 네임 개발 작업에 참여하였고 이후 네
임 개발에 대한 일이 전문성이 요구되어지면서 네이밍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 및 인력
들이 생겨났다.
1988년 서울올림픽을 치르고 난 이후부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증가하였
는데 이때까지의 브랜드에 관한 관점은 로고나 심볼 등 브랜드디자인이 중심이었다.
초기에는 광고대행사 카피라이터 출신들이 네임 개발 작업에 참여하였고 이후 네
임 개발에 대한 일이 전문성이 요구되어지면서 네이밍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 및 인력
들이 생겨났다.
(2) 네이미스트가 갖추어야 할 3가지 point역량
네이미스트는 언어적 감각이외에 네임 개발에 필요한 기획력을 갖추어야 하고 개
발된 네임안에 대해 선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어야 한다.
이 후90년대 중반 들면서 단순 디자인의 변경이 아닌 브랜드 네임의 변경에 마주향하여 도
고려하게 되었고 신규 제품에 대한 네임 개발이 회사 자체 내에서 요구되어지면서 네
이밍 관련 직업이 생겨났다.
일반적으로 네임은 언어로 구성되기 때문에 언어적 감각만이 요구되는 직업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수많은 브랜드들 속에서 자신만의 特性과 다…(투비컨티뉴드 )
브렌드,네이미스트,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브렌드 네이미스트.hwp( 20 )
순서
브렌드 네이미스트 , 브렌드 네이미스트경영경제레포트 , 브렌드 네이미스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브렌드 네이미스트




다. 즉 네임이 언어로 만들어지는 것이기에 언어를 많이 아는 사람들이 일하기에
적합한 직업이었다. 국내의 경우 초창기에는 언어학 및 어문학을 전공한 네...
브렌드 네이미스트
목차
*브랜드 네이미스트
Ⅰ. 네이미스트란
Ⅱ. 네이미스트가 갖추어야할 3가지 point역량
Ⅲ. 훌륭한 네이미스트의 조건
*출처
*브랜드 네이미스트
(1) 네이미스트란
1990년대 후반에 신종 직업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네이미스트이다.
1988년 서울올림픽을 치르고 난 이후부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증가하였
는데 이때까지의 브랜드에 관한 관점은 로고나 심볼 등 브랜드디자인이 중심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