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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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6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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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교회에서 태아와 산모를 위해 기도하지 않았으며, 그들을 돌아보지 않았기 때문일것이다 많은 靑少年들을 세상 밖의 유혹에 빠져 성의 도구를 자신의 뜻대로 사용하도록 방임하였기 때문일것이다
그리고 한국에서 법제화 된 낙태문제는 인간 이성존…(투비컨티뉴드 )
개방된 성文化로 인해 낙태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 지금, 낙태에 관하여 기독교적인 입장에서 되집어 보았습니다. 본인은 이 문제에 관하여 개신교 교회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활동하지 못한 탓이라고 생각한다. 지난 94년 4월 28일 낙태반대운동연합은 27개 기독교단체와의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많은 기독교 단체의 연합만으로는, 하나님 주신 생명을 받아들이는 신앙의 시각으로 돌려지지 않았던 것이다. 대안을 내놓지 않고 그저 원칙에만 머물러 있는 것이다.레포트/의약보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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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태
`낙태`에 관하여
Ⅰ. 들어가는 말
Ⅱ. 본 론
1. analysis(분석)
2. 성서적 신학적 반성
3. 오늘에 있어서의 주요한 논의들에 대한 정리(整理)
4. 오늘에서의 실천의 문제
: 특히 법제적인 문제를 다룸
Ⅲ. 結論(결론)
현대 기독교회에 있어서 낙태에 대합 입장은 첫째, 낙태는 곧 살인이고, 하나님이 주신 생명을 거슬리는 죄이며 둘째, 죄에 대한 자백과 통회를 통해 적극적인 생명보호의 일꾼, 그리스도의 제자가 될 수 있다
많은 개신교 교회들은 첫째 교리에 모두 동조하고 있다 그러나 둘째 교리에는 모두 손을 놓고 있는 듯 하다. 즉, 낙태반대연합의 출범에도 많은 개신교 교단은 침묵했으며, 여전히 오늘날에도 개 교단은 낙태 문제에 대하여 구체적인 입장을 정리(整理) 한 바가 없기 때문인 것이다. 다섯째, 의료인들은 종래의 반 생명적인 의료행위에 관련되어 반성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로부터 6년이 지났다.
그것은 `생명선언문`으로서, `첫째, 낙태는 살인이며, 둘째, 한국 교회는 낙태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회개해야 하며, 셋째, 매일 4,000명 이상의 태아가 죽임을 당하는 이 참담한 현실은 정부의 왜곡된 가치관과 잘못된 인구정책의 소산이며, 넷째, 사법당국을 낙태문제 관한 기존의 잘못된 관행을 즉시 전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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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낙태반대운동연합이 그동안 많은 일은 했지만, 여전히 줄어들지 않는 낙태율에는 미치지 못하는 역부족의 결과를 보여주었다. 법의 허용한계를 넘나드는 부분에서는 낙태를 어느 정도 허용하기도 하는 회색적 한계도 있다
그러나 개신교 내에 그런 움직임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