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marketing 사례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05:15
본문
Download : 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ppt
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한국인의 장수브랜드- 박카스
그 신화와 마케팅strategy에 관한 사례(instance)연구
1. 박카스의 역사(歷史)
2. 박카스의 마케팅 strategy
3. 광고의 變化
4. 4P MIX analysis(분석)
5. SWOT analysis(분석)
6. 박카스의 한계점
7. 結論(결론)
목 차
1. 박카스의 역사(歷史)
박카스의 연혁
발매 배경
발매 배경
바커스(bacchus) 신상
- 디오니소스(Dionysos
)라고도 한다. , 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
레포트/경영경제






박카스,마케팅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박카스의 연혁
1960.9 박카스-정
1962.8 박카스 내복액(Ample 20ml)
1963.8 박카스-D(100ml) Drink
1991.5 박카스-F(100ml) Forte
2005.4 박카스-D(100ml) Double
박카스-정
대대적인 Sampling
강력한 영업망 구축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공세
박카스 인지도 기반 마련
박카스 내복액
정제품 단점 보완,소비자 Needs 충족
USP strategy
드링크제로 變化하는 과도기적 역할 담당
박카스-F(1981~1998)
시장 내 경쟁 치열
⇒브랜드 제고 必要性
신한국인 캠페인
표현strategy
?COPY의 일관된 전달
“그날의 피로는 그날에 푼다”
기존제품과 discrimination화
⇒ 브랜드 이미지 상승
박카스-D
드링크제로의 전환
대량생산과 대량판매에 초점
매체strategy
‘활력을 마시자’라는 核心인 소구포인트 아래 집중 광고
드링크 시장의 NO.1으로 부상
2. 박카스의 마케팅strategy
2. 박카스의 마케팅strategy
박카스-F(1998~2005년 초)
타겟 확장 필요
- Young Generation 캠페인
건강한 젊음과 긍정적인 커뮤니케이션 달성
대학생 국토대장정 행사 주최
‘꿈과 도전, 패기와 자신감’란 이미지 전달
박카스-D
국민드링크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려 함
거의 모든 세대를 타겟층으로 삼음
고교생을 대상으로 ‘環境(환경)캠프’를 시행함
future 의 고정 소비자 확보, 친…(省略)
Download : 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ppt( 16 )
박카스 marketing 사례분석
순서
박카스 marketing 사례분석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