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아교육] 시각장애 아동의 지도(점자지도, 보행훈련) [시각장애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21:22
본문
Download : [시각장애아교육] 시각장애 아동의 지도(점자지도, 보행훈련).hwp
[시각장애아교육] 시각장애 아동의 지도(점자지도, 보행훈련) 시각장애 아동은 시각능력의 제한으로 인하여 시각적 정보 처리에 있어 어려움을 경험.. , [시각장애아교육] 시각장애 아동의 지도(점자지도, 보행훈련) [시각장애아..기타방송통신 , 시각장애아교육 시각장애 아동 지도 점자지도 보행훈련 시각장애아
순서
[시각장애아교육] 시각장애 아동의 지도(점자지도, 보행훈련) [시각장애아..
방송통신/기타
설명
[시각장애아교육] 시각장애 아동의 지도(점자지도, 보행훈련)
시각장애 아동은 시각능력의 제한으로 인하여 시각적 정보 처리에 있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다 그러므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교육에서는 각 아동의 시력과 시야의 정도, 인지능력과 사회적 ․ 정서적 property(특성) 등을 고려해야 한다.
I. 점자 지도
시각장애인들은 시각능력의 제한으로 일반적으로 제시되는 글을 읽고나서 쓰는 데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안 된 것이 점자이다.
한편, 시각장애 아동의 경우 인지적 능력이나 학습 수행 능력에 있어 정안 아동들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일반교육 과정을 사용하며, 시각장애라는 특수성을 고려하여 점자교육, 보행훈련, 그리고 일상생활훈련 등이 포함된 확대교육 과정을 사용한다. 점자는 프랑스인인 브레일에 의해 6점체계로 1824년에 개발되어 활용되었고, 우리나라의 …(투비컨티뉴드 )
[시각장애아교육] 시각장애 아동의 지도(점자지도, 보행훈련) 시각장애 아동은 시각능력의 제한으로 인하여 시각적 정보 처리에 있어 어려움을 경험..
시각장애아교육,시각장애,아동,지도,점자지도,보행훈련,시각장애아,기타,방송통신
Download : [시각장애아교육] 시각장애 아동의 지도(점자지도, 보행훈련).hwp( 95 )
다.
특히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교육은 시각 이외의 다른 감각을 사용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方案을 마련해야 하고, 아동이 지니고 있는 잔존시각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강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