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가해자의‘인권’과 재교육 어떻게 할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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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0 02:5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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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의 금품갈취는 물론이거니와, 유명 브랜드 패딩점퍼를 사오게 하였고, 교과서 두 권과 현금 25만원도 갈취하였다. 심지어 녹음기 전기코드를 뽑아 목에 감고 바닥에 떨어진 과자 부스러기를 개처럼 핥아먹으라고 강요하거나 문구용 칼로 손목을 긋는 시늉도 하였다. 이에 대하여 대법원은 12년 6월 28일에 급우를 괴롭혀 자살에 이르게 한 혐의(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로 기소된 중학생 S(15)군과 W(15)군에게 각각 징역 장기 3년에 단기 2년6월, 장기 2년6월에 단기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피해 학생의 유서가 발견되었을 때의 상세한 피해 사실은 많은 사람들을 경악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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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 가해자의‘인권’과 재교육 어떻게 할것인가
레포트/법학행정
학교폭력
가해자의
‘인권과 재교육
어떻게 할것인가
어느 중학생의 자살, 그리고 논의의 처음 .
2011년 12월 19일, 대구 덕원중학교 2학년 권승민 군이 같은 반 학우들에게 상습적으로 괴롭힘을 당하여 유서작성 후 아파트에서 자살한 “대구 중학생 자살사건”은 우리 사회에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대두시킨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였다. 지난해 8월 `카톡 폭력`에 시달리다가 자살한 여고생도 있었다. 학생의 금품갈취는 물론이거니와, 유명 브랜드 패딩점퍼를 사오게 하였고, 교과서 두 권과 현금 25만원도 갈취하였다.1)
학교폭력의 reality(실태) _
가해자는 숨고 있다
case 1. 집요한 학교폭력. 추적하는 가해자
지방 K시의 중학생인 A군은 초등학교 때부터 집단 따돌림을 당했다. “카카오톡 왕따”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에서 한 학생을 강제적으로 대화방에 초대한 후, 무差別(차별) 적인 언어폭력 및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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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심지어 녹음기 전기코드를 뽑아 목에 감고 바닥에 떨어진 과자 부스러기를 개처럼 핥아먹으라고 강요하거나 문구용 칼로 손목을 긋는 시늉도 하였다. 피해 학생의 유서가 발견되었을 때의 상세한 피해 사실은 많은 사람들을 경악시켰다. 이에 대하여 대법원은 12년 6월 28일에 급우를 괴롭혀 자살에 이르게 한 혐의(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로 기소된 중학생 S(15)군과 W(15)군에게 각각 징역 장기 3년에 단기...
학교폭력
가해자의
‘인권’과 재교육
어떻게 할것인가
어느 중학생의 자살, 그리고 논의의 처음 .
2xxx년 12월 19일, 대구 덕원중학교 2학년 권승민 군이 같은 반 학우들에게 상습적으로 괴롭힘을 당하여 유서작성 후 아파트에서 자살한 “대구 중학생 자살사건”은 우리 사회에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대두시킨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였다. 약한 몸 때문에 담임교사가 특별히 관심을 보여 아이들이 A군을 때리지는 않았지만, 폭언과 사이버 폭력에 시달려야 했다. 2)
case 2. `카톡폭력“, 음성화된 학교폭력의 예
욕설이 오가는 카카오톡 대화
`카톡 폭력`처럼 전보다 은밀해진 학교 폭력 때문에 눈물 흘리는 학생이 많다. 메신저에 접속하면 폭언이 쏟아졌고, 학교를 옮겼으나 전학 간 학교의 누리망 커뮤니티에 악의적으로 가해학생들이 비방글을 올려 A군은 검정고시 준비를 고민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