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unge.kr 놀이의 정신분석theory(이론)과 인지theory(이론)을 비교하시오 > lounge8 | lounge.kr report

놀이의 정신분석theory(이론)과 인지theory(이론)을 비교하시오 > lounge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lounge8

놀이의 정신분석theory(이론)과 인지theory(이론)을 비교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23:17

본문




Download : 놀이의 정신분석이론과 인지이론을 비교하시오_3225313.hwp











놀이의정신분석theory(이론)과인지theory(이론)을비교하시오fp

학업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현대는 많은 사람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야 하므로 원하든, 원치 않든 상호적이고 사회적인관계를 피할 수 엇으므로, 더불어 살아야 할 사회에서 도덕가치와 보편적 가치는 분면하게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 유아사회교육에 관한 각종의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도덕교육의 원리는 공존공생의 삶의 양식을 알게 하기 위해 어린이로 하여금 다른 사람을 존…(drop)

감사합니다.자료 잘 참고하시어학업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자료(data)를 정리(整理) 했습니다.



정리(整理) 한 것에 제 견해 을 넣었습니다. 특히 한국 사회에서는 자녀를 1, 2명 밖에 두지 않는 선진국형 저출산과 맞물려 과도한 자녀사랑으로 인지 영역외의 부분은 부차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소위 ‘자녀 기살리기’에 치중한 나머지 버릇없고, 극도의 자기중심적인 행동을 하는 아동들을 양산해 내는 것 같다.

나름대로 열심히 자료를 정리 했습니다.수업 중 제출한 자료와 검색 통해정리한 것에 제 의견을 넣었습니다. 극도로 팽배한 이기주의, 몰 인간성, 물질 만능 주의로 대변되는 현대 사회의 시대적 조류가 특유의 교육열로 가득찬 한국사회에서는 유아교육조차 어학이나 남들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기능적이고 단편적인 부분에만 차중하도록 변질 시키고 있는 실정이다.
,인문사회,레포트

다.놀이의정신분석이론과인지이론을비교하시오fp , 놀이의 정신분석이론과 인지이론을 비교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
놀이의%20정신분석이론과%20인지이론을%20비교하시오_3225313_hwp_01.gif 놀이의%20정신분석이론과%20인지이론을%20비교하시오_3225313_hwp_02.gif 놀이의%20정신분석이론과%20인지이론을%20비교하시오_3225313_hwp_03.gif 놀이의%20정신분석이론과%20인지이론을%20비교하시오_3225313_hwp_04.gif 놀이의%20정신분석이론과%20인지이론을%20비교하시오_3225313_hwp_05.gif 놀이의%20정신분석이론과%20인지이론을%20비교하시오_3225313_hwp_06.gif

Download : 놀이의 정신분석이론과 인지이론을 비교하시오_3225313.hwp( 42 )


나름대로 열심히


자료(data) 잘 참고하시어
수업 중 제출한 자료(data)와 검색 통해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놀이의 정신분석theory(이론)과 인지theory(이론)을 비교하시오



설명
Ⅰ. 서론

Ⅱ. 본론
1부. 놀이의 定義(정의)
2부. 프로이드(Freud)의 정신分析 theory
1) 주요 concept(개념)
(1) 자유연상기법 (Free Assosiation)
(2) 리비도(Libido)
(3) 자기애(Narcissism)
(4) 삶과 죽음 본능(Life & death intincts)
(5) 쾌락원리와 현실원리(Pleasure & Reality Principle)
2) 성격의 구조
(1) 원본능(id)
(2) 자아(ego)
(3) 초자아(superego)
3) 인간 정신에 대한 지형학적 theory (Topographic Theory)
(1) 무의식
(2) 전의식
(3) 의식
2) 정신 分析의 평가
3) theory 의 비판적 검토
3부. 에릭스의 성격발달theory
1) theory 의 기본 전제
(1) 성격은 욕구와 사회環境(환경)간의 상호작용으로 발달
(2) 발달단계가 존재
(3) 발달위기
(4) 발달의 결정적 시기
2) 성격발달단계
(1) 기본적 신뢰감 대 불신감(출생후 1년)
(2) 자율성 대 수치심 및 의심(2 - 3세)
(3) 주도성 대 죄책감(취학전기: 4 - 5세)
(4) 근면성 대 열등감(초등학교기: 6 - 11세)
(5) 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미(靑少年기: 12 - 18세)
(6) 친밀감 대 고립감(청년기)
(7) 생산성 대 침체(장년기)
(8) 자아통합 대 절망(노년기)
4부. 피아제의 인지발달 theory
(1) 인지발달의 주요 concept(개념)
①도식(scheme)
②동화와 조절(assimilation, assommodation)
③평형(equalibrum)
2) 인지발달의 주요 원리
3)인지발달의 단계별 특성(特性)
①감각 운동기(0-2세)
②전조작기(3-6세)
③구체적 조작기(7-11세)
④ 형식적 조작기(12세 이후)
4) 도덕성의 발달 단계별 특성(特性)
5) 피아제의 인지 발달에 있어 놀이의 과정
(1) 環境(환경)으로부터의 자극
(2) 동화
(3) 조절
(4) 평형
(5) 조직
6) theory 의 비판적 검토
5부. Piaget의 인지발달theory 과 Vygotsky의 인지발달theory 의 비교
1) Piaget 인지발달theory 의 기본입장
(1) Piaget의 주요 concept(개념)
(2) Piaget 인지발달을 발달단계별로 分析
(3) Piagettheory 을 수업에 적용하기 위한 전략(戰略)
(4)Piaget 인지발달단계의 특징
(5) Piaget의 인지theory 은 비판
2) 비고츠키의 theory
3) Piaget의 인지발달theory 과 Vygotsky의 theory 비교

Ⅲ. 結論(결론)












Ⅰ. 서론

사람들은 흔히 현대사회를 “도덕적 위기의 시대”라고 말한다.
전체 6,24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loung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